알고 보니 더 재미있네 ‘사은품 변천사’
‘사은’ 개념 60년대 말 본격 등장
조미료, 비누 등 제공에서 시작
과당 경쟁에 승용차 경품까지 나와
고가 사은품 제한 법령 제정되기도

‘품격’ 표방 도서상품권 인기 뒤에선
콘돔 제공 청바지업체 대박 사례
천편일률적 ‘물품’으로 관심 못 끌자
맞춤형 VCR테이프 제작 ‘서비스’까지

똑똑해진 소비자들 ‘미끼용’은 외면
환경·이미지 앞세운 에코백 등 인기
잘 만든 사은품은 돈 주고도 찾아
공짜에서 판매용으로 신분 상승

사은품은 공짜? 무조건 효과?
판매품 가격에 제작비 반영돼
소수 혜택 위해 다수 웃돈 내는 셈
“부적절한 경우 구매욕 약화” 연구도
: 20190414 16:41 | : 20190514 17:57
  • ؽƮũ
  • ؽƮ۰
  • ũϱ
  • Ű
  • Ʈϱ
  • ̸Ϻ
  • MSN
  •  
  •  ̿
  •  
Ѱܷ (http://www.hani.co.kr). | ۱ǹ
: 20190414 16:41 | : 20190514 17:57
  • ؽƮũ
  • ؽƮ۰
  • ũϱ
  • Ű
  • Ʈϱ
  • ̸Ϻ
  • MSN
  •  
  •  ̿
  •  
ֿ
η ȭ졯 ôٴ ǻ ȥ
[ȸ]
ӹ ̰ ۳༮
[ġ] ˻ 忡 ѳ ̳ġ
[] ûְ ù οȭKTX Ű нױ⡱
[ȭ]  о
[ġ] MB, ٽ ѹ¦
[ȸ]  ٺ Ƴ, 󸲺ο ߴϡ
&