독도를 지키려면 조용히

일본군 위안부, 역사교과서 문제와는 반대로 독도 문제는 가능한 한 국제 이슈화시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.... [2005-03-30 17:01]
잡무 시달리는 학교 비정규직

학교는 다방이 아니다. 그런데 나와 같은 학교 비정규직들에게 차 접대는 일상이 되고 있다. 학교 행사가... [2005-03-30 17:00]
‘학교보건법’ 을 우려한다

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검진을 성인의 잣대로 보지 말라. 학교 신체검사가 또다시 형식적인 집단검진이 되지... [2005-03-30 16:58]
학교폭력 둘러싼 폭력적 정책

학교폭력 신고 교원 인센티브 제도는 학교의 교육적 계도 기능과 자정 능력을 철저히 무시한 제도다. 학교에... [2005-03-30 16:55]
복지부는 원폭피해자 2세 생존권을 보장하라

국가인권위원회는 원폭피해자 2세 실태조사 공식발표에 따른 대책을 복지부가 수립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고,... [2005-03-27 16:16]
독도사태 배후와 과거사청산

국민 대다수가 반일감정을 갖고 있는 반면 미국에 대해선 우호적인 이들이 다수다. 하지만 일본의 배후에... [2005-03-27 16:13]
수소경제는 있다

반론-이필렬 교수의 ‘수소경제는 없다’를 읽고 기술개발이 진행되면 태양광, 풍력 등을 이용해 수소를... [2005-03-27 16:10]
폭력의 사슬과 ‘착한 일본일들’

어떤 이는 말한다. 1억2천만명 일본인들은 독도가 일본 땅이라고 하든, 잘못된 역사 교과서를 통해 극우화하든,... [2005-03-23 16:29]
엄밀한 역사기록정신 되찾을때

일본인들의 행위에 대해 따지는 일 만큼 우리의 역사인식이 중요하다. 역사 해석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... [2005-03-23 16:27]
한-미 연합군사훈련 중단해야

현재 실시되고 있는 한미연합군사훈련은, 대북 공격 예행연습으로 밖에 볼 수 없다. 미국은 기동력과... [2005-03-23 16:25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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